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새마을금고 비과세종합저축통장으로 목돈모으기

by 만웅이 2015. 12. 15.
반응형


여러분들은 어떤방법으로 목돈을 모으시나요?

다들 자기들만의 재테크방식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제가 세금없는 새마을금고은행의

비과세통장에 대해서 한번 설명드릴까 합니다.


금리가 떨어져서 적금이나 예금 이자를 통해

수익을 얻는 것은 어렵다고 하죠.


하지만 비과세 혜택을 이용하면 낮은 금리에 붙는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이자율이 낮아진 만큼 비과세종합저축,

비과세 적금, 비과세복리저축보험 등 다양한 비과세 금융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과세와 비과세 상품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비과세 상품 가입 전략을 소개해드릴게요!





과세 vs 비과세





과세와 비과세 상품의 차이점은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세금의 부과 여부에 있습니다.

금융상품을 이용하면 이자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세금이 부가되는 것이 이자소득세입니다.


과세 상품이 비과세 상품보다 금리가 높다고 해도 세금을 공제하고 나면 실수령액은 비슷하거나 오히려 적을 수도 있어요.

일반과세가 소득세와 주민세를 포함하여 15.4%가 부가되는 반면에 비과세 상품은 세금이 우대되어 9.5%, 1.4%만 내거나

완전히 면제되는 경우입니다.


완전 비과세 상품의 경우 비과세 한도와 기준이 엄격한데요. 완전 비과세 상품의 비과세 한도는 3000만원이며 노인,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의 생계형 저축에만 해당됩니다.





비과세의 효과와 전략


​완전 비과세 상품 가입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일반인은 완전 비과세 상품에 가입할 수 없는데요. 

비과세 상품의 일종으로 세금우대 상품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금우대 비과세 상품은 9.5%의 세금이 부가됩니다. 

세금우대 비과세 상품 조건은 만 20세 이상, 예금 또는 적금으로 1년 이상 가입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요. 


비과세 한도는 1000만원까지 보장됩니다. 비과세저축이나 비과세복리저축보험, 비과세연금보험 등을 구입하면 세금을 아껴

이익을 높일 수 있는데요. 비과세 상품 이용 전략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비과세 상품의 경우 세율이 낮을수록 계약기간이 길거나 약정이 늘어나는 특징이 있는데요. 

때문에 단기간에 돈을 모으거나 단순히 15.4%의 이자를 아끼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자산 운용 세우고, 물가의 변동 폭을 고려하여 비과세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마을금고 비과세 예금 상품


지금까지 비과세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새마을금고 비과세 예금 상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새마을금고 비과세 예금 상품으로 정기예탁금이 있습니다. 정기예탁금은 정기예금과 같은 상품인데요. 

1개월 이상 5년 이내로 가입이 가능한 비과세 예금으로 세금우대저축이나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탁금은 올해부터 2019년 안에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할 경우 완전 비과세 상품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탁금의 이자율은 새마을금고 지점마다 다르기 때문에 가까운 새마을금고에 직접 문의해주세요!





금리는 낮아지고 투자는 어려운 요즘 비과세 상품은 안전하게 목돈을 모으며 수익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비과세 상품을 가입할 때는 약정과 계약기간을 살펴보고 자신의 자산 운용 계획에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과세종합저축 상품을 찾고 계신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새마을금고 정기예탁금을 확인해보시고 한번 가입해보시는것도

좋은 재테크 방법일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