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

유튜브 우회하여 국가차단 뚫는 방법입니다.

by 만웅이 2016. 1. 20.
반응형


요즘 10대에서 20대사이에서 유튜브동영상 다운로드하는 일이 굉장히 많은데요, 자기가 좋아하는 동영상들을 소장하고 싶은 마음때문이겠죠 아마?


하지만 동영상을 보다보면 유튜브 국가제한 또는 국가차단이라고 해서 유튜브동영상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대부분 90%이상이 한국업로더가 한국방송물의 저작권을 피하기위해 한국에서 접속하는 ip를 차단시켜놨기 때문인데요,


저도 최근에 윤정수와 김숙이 나오는 님과함께2 를 유튜브로 보고싶어서 찾아봤지만 국가제한이 걸려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유튜브 해당국가차단을 뚫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유튜브 국가에서 차단된 동영상 뜷는방법



방법은 생각외로 매우 간단합니다.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주면 되는데요, 사람들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각기 다른 것을 사용하는지라

브라우저 종류별로 파이어폭스설치방법, 구글크롬설치방법, 오페라설치방법을 차례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인터넷익스플로러 우회는 안됩니다. MS의 인터넷 브라우저는 초기독점이 아닌 지금에서 개발됐다면 벌써 쓰레기통으로 갔을지도 몰라요;;

각기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여 YouTube Unblocker 라는 이름의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파이어폭스 우회방법

파이어폭스의 경우,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 이 사이트에서 YouTube Unblocker 를 검색해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는 복사가 금지되어있기 때문에 YouTube Unblocker 이라는 단어를 메모장에 써서 첨부파일로 넣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YouTube Unblocker.txt

 


크롬 우회방법

구글 크롬의 경우,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이곳에서 YouTube Unblocker를 검색해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오페라 우회방법

오페라의 경우, 크롬과 같은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확장프로그램 호환이 됩니다.

https://addons.opera.com/ko/extensions/details/download-chrome-extension-9/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셨으면 끝입니다. 이제 보고싶은 유투브 영상을 마음껏 보시면 됩니다. 저는 파이어폭스를 주로 이용하기에, 설치를 해봅니다.



부가기능을 찾았습니다.



설치합니다.



설치가 되면 이렇게 확인도 가능합니다.



해당국가 = 한국 입니다. 국가차단이 되어있기 때문에 볼수 없는 영상 입니다



잠시 기다리면 이렇게 -_- 하는 표정이 웃는표정으로 변합니다



이렇게요. 그리고 국가차단 때문에 볼수없던 영상들이 로딩됩니다. 프록시 서버를 통해 우회해서 보는것인 만큼, 다이렉트로 보는것보다 로딩속도가

조금 느려집니다. 하지만 영상재생을 못할정도로 느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고화질 영상을 원하실 경우 속도가 많이 느려지므로 충분히 로딩이 된 후에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보고싶은 유투브 영상을 마음껏 보시는겁니다. 항상 우회하는게 아니라 블럭되는 경우에만 우회합니다. 한국에서 볼수 있는 영상은 그대로

보시고, 한국이 차단된 영상들만 우회해서 시청하는겁니다.





포스팅에 만족하셨다면 댓글과 '' '베스트공감' 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