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정보

리쯔쥔(Li ZiJun) 프로필 및 소개

by 만웅이 2017. 9. 4.
반응형

설리를 닮은 외모로 핫한 중국 피겨여신 리쯔쥔!



· [프로필]

· 이름 : 리쯔쥔(Li ZiJun)
· 본명 : 李子君

· 직업 : 중국 피겨 스케이팅 선수

· 국적 : 중화인민공화국
· 고향 : 지린성 창춘시

· 신장 : 160cm
· 무게 : 45kg

· 생년월일 : 1996년 12월 14일



· [경력 및 sns 모음]

· 2010 ISU 주니어그랑프리 파이널 여자싱글 동메달
· 2011 ISU 주니어그랑프리 파이널 여자싱글 동메달
· 2012 동계 청소년올림픽 여자 싱글 동메달
· 2014 4대륙선수권 대회 동메달

· 2017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은메달



·  인스타그램

·  트 위 터

·  페이스북


리쯔쥔(李子君)은 중국의 피겨스케이팅 선수로서 어린나이임에도 뛰어난 실력을 보이며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더 기대되는 것은 실력이 점점 성장하고 있어 중국에서는 "제 2의 김연아" 로 성장할만한 재목으로 꼽히고 있지만,
중국에서 리쯔쥔을 김연아로 빗대는 말은 싫어함으로 중국에서는 이런말을 하지 말아야 한다.



한 매체 인터뷰에서 리쯔쥔은 김연아선수로 성장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지만 이내 기사는 삭제되고,
리쯔쥔 선수의 부인하는 발언도 곧이어 나왔다.

중국에서는 아마 한국선수를 존경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이 이내 마음에 들지 않는 눈치인가 보다.



리쯔쥔은 중국뿐만 아니라 특히 한국에서 유명한데 그 이유는 한국의 대표적인 미녀 연예인 "설리" 를 닮은 외모 때문이다.
하얀 피부에 조막만한 얼굴, 동양적인 미인의 외모로서 므흣 보는이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리쯔쥔의 대표적인 경력은 2014년 타이베이 4대륙선수권 동메달과 2010, 2011 베이징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등에서 동메달을
수상했으며 현재는 국제빙상연맹(ISU) 여자 싱글 랭킹에서 세계 20위에 올라와 있는 전도유망한 실력파다다.

리쯔쥔은 길림지방 스포츠 학교출신으로 깔끔한 액팅동작과 좋은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다.
그의 어머니는 딸이 스케이트에 관심을 보여 피겨 스케이팅을 배우게 했다.




아직 나이가 어려 점프하는 높이는 낮지만 어느 선수보다 빠른 회전으로 회전수를 채우는 스타일이다.

그녀는 중국에서 95년 월드 챔피언이었던 "천루" 이후로 오랜만에 나온 중국 피겨스케이팅 유망주로써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