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

아이폰앱 숨기기 및 복구방법과 앱스토어에서 구입한목록 숨기는방법!

by 만웅이 2016. 3. 2.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알고계셔야 꿀팁에 대해서 한번 설명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사용하지않는 불필요한 앱들을 화면상에서

사라지게 하는 방법인 아이폰앱 숨기기와 복구하는방법, 그리고 아이폰앱스토어에서 구입한어플들의 목록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이폰앱 숨기는방법과 숨겼던 앱 복구방법





우선 지우고자하는 불필요한 어플들을 그냥 한곳에 모아주시고 모은 파일의 두번째와 세번째 칸에는 아무것도 없게 비워두세요.(제일 중요합니다)





이제 지우고자 모아둔 파일에서 지우려는 파일(저는 밑에 1번 파일)을 누르고 두번째 칸으로 이동시키세요.(앱을 옮기기만 하시고 홈버튼은 누루지마세요)





마지막으로 다시 1번파일을 세번째 칸으로 옮겨 정중앙에 위치시키시고 홈버튼만 누르시면 끝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1번파일을 두번째칸에서 세번째 칸으로 옮겨서 가운데 위치시키시고 홈버튼을 누를 때까지 절대 손을 때시면 안된다는점 유의!)


앱을 숨겼다고해서 완전히 삭제되는 것은 아니며, 검색창에서 검색하시면 검색됩니다. 현재로선 이 방법이 아이폰에서 앱을 사라지게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 (단점은 하나하나 이렇게 숨겨야 한다는게 귀찮음;;;)



아이폰에서 숨겼던 앱 복구방법


앱을 다시 복구하려면 간단합니다. 재부팅 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하나하나씩은 복구하지 못해요;;







아이폰앱스토어에서 구입한목록 숨기는방법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최근 앱스토어에서 앱리뷰를 보면(특히 무료 앱일 경우가 많음) "구입목록에서 삭제해주세요."란

글을 올린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리뷰글에 그런 요구를 올려도 개발자(개발회사)들은 삭제할 수 없으며,


설사 미국 애플 본사 담당부서에 영어로 이메일을 보내서 삭제요청을 하더라도 안되는 걸로 알고 있으며, 만약 된다고 해도 그 절차나 방법이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 삭제요청하는 앱이 영구히 무료로 유지되면 모를까 혹시 나중에 새로 돈을 지불하고 구입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경우에는 소비자와 애플간의

분쟁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러한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iOS5로 제 아이폰 3Gs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는데, 비록 영구삭제는 하지 못하지만 본인 이외에는 구입목록에서 볼 수 없도록

숨기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최근 아이튠스10.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새롭게 넣은 기능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아이폰에서 삭제한 앱을 숨기는(가리기)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아이폰이 아닌 컴퓨터에서 아이튠스를 실행하고

"iTunes Store"에 접속해주세요.





화면 오른쪽에 "구입목록"이라고 적혀 있는 곳을 클릭해서 들어가세요.오른쪽 위에 "모두"라는 곳에서 해도 되지만 숨기고자 하는 앱을 찾기에는

"나의 보관함에 없음"에서 찾는게 빠르겠죠? 삭제하고자.. 아니 숨기고자 하는 앱을 찾아서 아이콘 왼쪽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x"마크가 나타납니다.





이제 "x"마크를 클릭하세요.  여기서는 "탈무드_명언"과 "네이버 지도" 사이에 있는 "Fly Bird HD 2.0"이라는 앱을 숨기겠습니다.

해당 앱 아이콘 왼쪽 위에 나타나는 "x" 마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안내 문구가 나타납니다.




"계정 정보 페이지에서 구입 항목을 가리기 해제할 수 있습니다."라고 적혀 있죠?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남에게 들키기 싫은 앱을 단지 나 이외에는

볼 수 없도록 하고, 앱을 관리하기 쉽게 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가리기" 버튼을 클릭하면 구입목록상에서 앱이 사라집니다.




구입목록상에서 "탈무드_명언"과 "네이버 지도" 사이에 있던 앱이 사라졌습니다. 아이폰에서 접속한 앱스토어에서도 찾을 수 없습니다.




숨겨 놓은 앱을 다시 설치하려고 보이게 하려고 할 때는 아래와 같은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무료 앱일 경우엔 그냥 다시 설치해도됨)

"iTunes Store" 오른쪽 위에 있는 애플ID(앱스토어용 이메일 계정)를 클릭하고 암호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가려진 구입 항목 보기"로 들어가서 해당 앱을 찾아 "가리기 해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후 다시 설치하는 것은 클라우드(구름) 아이콘을 클릭하고 동기화시키는 절차와 동일합니다.




애플이 추구하는 것 중 한 가지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궁금한 것이 생기면 사용 설명서를 읽고 애플 사이트에 들어가서 튜토리얼이라는 동영상 설명을 보면 대부분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몰라도 이해가 된다는...이제 남에게 보이기 민망한 앱(대체로 19금? ㅋㅋ)을 구입했더라도 고민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가려 주세요.^ㅇ^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