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

새마을금고 공인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하기

by 만웅이 2015. 12. 14.
반응형


오늘은 제2금융권은행인 새마을금고은행의

공인인증서를 핸드폰과 PC로 서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십년 전 은행과 요즘날

은행의 모습이 사뭇 다릅니다. 


과거에는 은행을 가면 동네사람들이 다 모인 것처럼

고객들이 참 많았고, 왁자지껄했습니다.


고객을 응대하는 행원들의 숫자도 꽤 많았고요.

그런데 요즘 은행은 참 조용해졌습니다. 


일단 찾아오는 고객 수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또 은행에 방문하더라도 간단한 업무는 ATM 기기나 공과금수납 기계를 통해

처리 가능하기 때문에, 행원의 숫자도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제가 한 달 전쯤에 방문했던 모 은행에는 단 두 명의 행원만 있었지요.





다들 정기예적금에 가입하실 때, 금리가 너무 낮아 걱정이시죠? 

사실 저금리 기조의 장기화로 은행들 또한 수익성 악화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수익을 늘리기는 힘드니 비용을 아끼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아무래도 은행 점포는 운영하는 데에 비용이 많이 들다 보니, 

은행 점포를 줄이거나 창구를 통폐합하려는 시도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점포 내 직원 수도 확연히 줄어드는 변화는 이미 일어나고 있지요. 이 변화를 부추기는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계좌조회, 이체, 금융상품 가입 및 해지, 상담 등 거의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MG새마을금고도 그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추어 나가기 위하여, MG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을 출시하였습니다.

함께 구경해보실까요?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은 새마을금고의 인터넷뱅킹 금융거래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휴대폰을 가지고 계신 새마을금고의 모든 고객님들은 인터넷뱅킹에 가입하시면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에 가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통해 조회, 이체/적금납입, 대출, 공제(보험) 등의 은행 업무를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지요.





Step 1> 인터넷뱅킹에 가입하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볼까요?





일단 새마을금고 스마트 뱅킹은 인터넷뱅킹 가입 고객님만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이므로,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인터넷뱅킹에 가입하시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그런데 타행에서 발급한 인증서도 이용 가능하다는 점~


그러고 나서 안드로이드는 Play 스토어, 아이폰은 App Store에서 새마을금고를 검색하여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을 설치하여 주세요!





설치가 완료된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초기화면이 뜹니다.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 이용법을 간략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화면을 좌/우로 움직이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는데, 이때 전체메뉴나 예금상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력이 좋지 못한 고객님들을 위해 [간편모드]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큰 글씨로 간편하게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새마을금고에서 주로 사용하는 대표계좌를 등록하시면

더욱 빠르게 조회, 이체 업무를 수행하실 수 있답니다.





Step 2> 스마트폰의 '인증서 가져오기'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에는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아래 메뉴에서 찾아보실 수 있지요.

그곳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메뉴를 클릭하여 안내하는 대로 따라가신다면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실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과 PC를 함께 사용하는 작업이 필요한대요. 한 번 같이 시도해볼까요?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 서비스는 고객님의 안전한 금융거래와 보안성 강화를 위하여 공인인증서를 기반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PC에 저장된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작업을 거치셔야 합니다.


즉 인증서 복사를 위해서는 인증서가 저장된 PC가 준비되어야 합니다.


개인 PC를 사용하여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인터넷 뱅킹]->[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화면 상단의 [PC→스마트폰인증서 복사] 를 누르시면 해당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공인인증서를 저장해놓은 저장매체에서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해당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렇게 되면 PC에서 인증번호 8자리를 확인합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봅니다. 스마트폰에는 인증번호 8자리를 입력하라고 나와있을 텐데요.

PC 화면에 나타나있는 인증번호 8자리를 스마트폰에 입력해줍니다.





무사히 인증번호 8자리를 입력하고, 해당 공인인증서의 인증서 암호를 한 번 더 입력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인증서 가져오기, 성공! 이제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있으니 마음껏 스마트뱅킹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인증서 비밀번호를 남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보안에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겠죠?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서비스는 계좌조회, 이체 및 적금납입, 대출, 공제(보험) 등이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에 있는 나의 모든 계좌내역을 언제든지 수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처럼 새마을금고에 직접 방문해서 통장정리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온 것이지요.

그리고 늦은 밤, 갑자기 이체할 일이 생겼을 때에도 밖에 나가지 않고 간단히 이체하실 수 있답니다.


신규 예적금을 가입할 수도 있고, 세금이나 공과금까지 납입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겠죠?


오늘 저와 함께 새마을금고 스마트폰 뱅킹 App에 대해 알아보셨는데, 유용하셨나요?

정말 편리한세상 우리도 편리하게 생활합시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