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이야기

해외여행시 꼭 필요한 해외여행자보험 가입하기

by 만웅이 2015. 12. 10.
반응형


요즘 항공기 값이 워낙에 싸진탓에 해외여행들

많이 가시죠?


하지만 해외여행갈때도 중요한 TIP이 있답니다.


외교뷰에 따르면 해외에서 사건사고 피해를 입은

사람이 2015년 한 해 연간 4967명이라고 합니다.


4년연속 사고발생률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하는데요.


점점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여행을 떠나면서

자연스럽게 증가되는 추세라고 보셔도 될 것같습니다.


해외여행을 떠나기전 꼭 해야하는 것들중 하나가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인데요!


의료보험이 있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몇몇 나라의 의료비용은 매우 비싸다고 합니다.


여행중에, 현지에서 진료를 받거나 수술 혹은 입원을 하게되면 고스란히 자비로 충당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여행자보험을 들어놓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하다보면 카메나라 노트북, 핸드폰등을 잃어버리는 혹은 소매치기를 당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이때를 대비해서도, 여행자보험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어요!


또, 여행중에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입혔을경우를 대비해서 배상책임 또한 보험가입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말하니 무슨 여행자보험 홍보대사 같죠?ㅎㅎ

해외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가입하고 가세요~!





제가 가입한 보험은 현대해상 해외여행자보험이에요. 2년전 유럽여행을 갔을때도,뭐 가입해야하나 싶다가

먼저 다녀온 친구가 현대해상을 추천해줘서 그냥 가입했어요ㅎㅎ


그래서 그냥 이번에도 현대해상으로 정했어요ㅋㅋ


보험내용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아서 간단히내용과 가입과정까지 캡쳐를 해봤어요!





간단히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여행지 검색을 누릅니다.





여행 제한/금지 구역을 무조건 확인하게 되있어요ㅎ

제가 여행가는 태국도... 여행하는데 사실상 금지구역이 있더라구요ㄷㄷ..


제가 가는 방콕,파타야는 아니었지만..! 꼭 확인해보고 가세요!





우선, 크게 통합형과 실손의료보험형으로 나뉘는데 저는 통합형을 선택했어요 ㅋㅋ

(실손의료보험형에 대해서는 아래쪽으로...)


그리고, 자기부담금을 20%만 지불하면 되는 표준형으로 선택, 선택형은 의료급여 10% , 비급여 20%가 자기부담금이에요.


음, 무슨차이인지 따져보자면 선택형을 선택하면,


국내에서 의료급여 10% ,비급여 20%를내면되는데 표준형은 의료급여+비급여둘 다 20%를 내야해요.

그래서 표준형이 6200원이고, 선택형이 6300원...ㅎㅎ

(솔직히.. 해외여행 다녀와서, 국내 병원에 올 일이 있을까 싶기도하고..)


그다음은 실속,기본,고급,실버형의 선택인데 그 차이들은 보장액수에 대한 차이에요.


생각만해도 무시무시한 사망휴우장애 질병사망등등..

저는 해외의료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행여나, 해외에서 맹장이 터진다거나 사고로 수술, 입원을 하게되었을때 1000만원까지는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까..





제 여행내용 기준으로, 자기부담금 표준형선택시 실속형 3400원, 기본형 6200원, 고급형 11700원 그리고 자기부담금

선택형 선택시 기본형만 6300원이고, 나머지 가격은 똑같았어요ㅋㅋ


아래 내용은 실손의료보험형을 선택했을 때 보장내용이에요.





가격은 2000원으로 저렴한만큼, 보장내용도 적지요?

보험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누르고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도 하고 아무 생각없이 확인체크,

동의체크 하다가 가운데 보시면 선택 상품 소개를 위한 동의 라고 적혀있는데 수집목적과 수집내용을 읽어보시면

동의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이에요.







마케팅 목적으로 수집하겠다는건데...ㅎㅎ 전화받기 귀찮잖아요.

계약자 정보를 입력하고, 보험료를 결제하는데, 이때는 본인명의의 카드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험가입 완료!





메일로 보험증권을 보내주는데, 캡쳐가 안되더라구요. 아마 증서라서 안되는듯 합니다.


이제 정말 모든 준비를 끝냈다고 봐도ㅎ 빨리 그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이제부턴 해외여행할땐 꼭 해외여행자보험 가입하시고 안전하게 여행다녀오세요.





반응형